Site Dentist Clinic
Healthy desk 031 203 0675

원장칼럼 보기

HOME > 커뮤니티 > 원장칼럼 > 보기

등록자관○○

등록일2014-04-07

조회수17,085

제목

갑작스런 약 중단에 대해서

과거 치료받았던 경력이 있던 분들 중 어떠한 이유로 갑작스럽게 약을 끊었을 때

몇일 동안 어지럽거나 속이 불편하거나 불쾌한 신체증상을 느껴서 힘들어 하시는 경험을

했던 것을 보게 됩니다.

짧은 기간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희박하나 장기간 사용했을 경우에는 사람과 치료약물의 종류에 따라서 금단증상처럼 불편감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대개 그런 불편감은 1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만 그 기간동안 많이 불편해 하시곤 합니다. 장기간 사용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갑작스럽게 약을 끊지 마시고 치료하시는 선생님과 이야기해서 단계적으로 용량을 줄이며 치료를 종결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단계적 감량을 하시면 대부분 불편감 없이 치료를 종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소약물로만 치료를 유지해온 경우에는 기간이 길더라도 큰 불편감 없이 종결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살펴보아야 할 것은 실제로는 그런 증상이 없는데 약을 끊는다는 사실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그런 증상을 크게 느낄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오셔서 약만 주세요 하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만  약물 치료를 하면서 동시에 자기 마음을 성찰하고 되돌아보는 힘을 키우는 것이 치료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이 두가지를 동시에 해야만 좋은 치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병원명: 새마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 사업자등록번호: 135-91-78175 / 대표: 김관엽 / 개인정보관리착임자: 김관엽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95(구 망포동 322-3번지) 골든스퀘어 502호(망포역 3번 출구 5층. )  / Tel 031-203-0675(영육치료)/Fax : 031-203-0676 / Email: seeleaf@daum.net

진료시간 : 평일 09:00 ~ 18:30 / 점심시간 13:00 ~ 14:00 / 토요일 09:00 ~ 13:00 / 수요일 오후, 일,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c) 2012 sitec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