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Dentist Clinic
Healthy desk 031 203 0675

정서행동클리닉

HOME > 소아청소년클리닉 > 정서행동클리닉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우울, 불안, 공포, 짜증, 분노 등의 감정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이러한 정서표현은 어른들과는 다른 면이 많고 가끔은 행동으로 표출되기도 합니다. 사춘기에 들어서면 자녀들이 짜증들이 자증과 반항이 심해지고 심지어는 등교거부, 컴퓨터 중독, 학습부진, 의욕상실, 따돌림 등의 문제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문제행동에만 초점을 두고 잔소리와 처벌 등으로 문제행동을 수정하려고 하면 자녀들의 문제행동은 더 심해지고 부모님과 자녀의 관계는 더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제행동을 하는 자녀의 마음(좌절되거나 결핍된 정서적 욕구)을 돌봐주고 문제행동의 원인을 찾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통을 극복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을 못하는 경우
쉽게 짜증/화를 잘 내는 경우
심한 반항과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
불안이 높거나 위축되어 있는 경우
겁이 많고 자신감이 없는 경우
자기 의사표현이 부족한 경우
예기치 않았던 사건으로 충격을 받은 경우
매사에 흥미가 없는 경우
비행/가출의 위기에 있는 경우
사춘기와 관련된 문제가 심한 경우 
비행행동을 보이는 경우 
컴퓨터나 게임에만 빠져있는 경우
약물치료
항우울제 처방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노르아드레날린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이며 약물치료는 우울증상이나 문제행동이 사라질 때까지 시도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개인정신치료
대화가 가능한 소아와 청소년에게 시행합니다. 정신기능의 불균형으로 인한 사고, 정서 및 행동의 장애와 인격의 문제점을 상담을 통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놀이/미술치료
놀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자기를 표현하기 때문에 소아에게 있어 정신치료의효과가 있습니다. 놀이를 통하여 관계형성이 촉진되고 방어기제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진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지행동치료
행동치료와 인지적 심리학을 혼합한 것으로 소아가 문제를 해결하고 사고진행과정, 인지기능을 재구조화 시킵니다. 

가족치료 
부모는 아동 및 청소년의 정상발달에 관해 배우고 아이의 문제를 이해하며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병원명: 새마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 사업자등록번호: 135-91-78175 / 대표: 김관엽 / 개인정보관리착임자: 김관엽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95(구 망포동 322-3번지) 골든스퀘어 502호(망포역 3번 출구 5층. )  / Tel 031-203-0675(영육치료)/Fax : 031-203-0676 / Email: seeleaf@daum.net

진료시간 : 평일 09:00 ~ 18:30 / 점심시간 13:00 ~ 14:00 / 토요일 09:00 ~ 13:00 / 수요일 오후, 일,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c) 2012 sitecook. All rights reserved